동적 라이브러리 예제

동적 연결 및 동적 라이브러리 동적 연결 은 코드를 복사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은 단지 이진 파일에 라이브러리의 이름을 배치하여 수행됩니다. 실제 연결은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이진 파일과 라이브러리가 모두 메모리에 있을 때 발생합니다. 동적 라이브러리(런타임에 연결된 라이브러리)의 예로는 Linux에서 .so 및 Windows의 .dll이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여러 실행 파일에서 공유하는 공유 라이브러리의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생각해 냈습니다. 각 실행 가능한 항목에는 기본적으로 “라이브러리 foo가 필요합니다”라는 참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로드되면 다른 프로그램이 이미 라이브러리 foo에 대한 코드를 메모리에 로드했는지 확인하고 해당 실제 메모리의 실행 수에 페이지를 매핑하여 공유하거나 라이브러리를 메모리에 로드하는 것은 시스템입니다. e 실행. 공유 개체에 대해 연결된 프로그램이 시작되거나 프로그램에서 공유 개체를 동적으로 로드할 것을 요청할 때 런타임 링커가 호출됩니다. 런타임 링커는 C 런타임 라이브러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또한 dladdr() 호출을 사용하여 지정된 주소와 연관된 기호를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로세스에 더 이상 공유 라이브러리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 dlclose()를 호출하여 메모리에서 라이브러리를 언로드할 수 있습니다.

C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는 메커니즘은 라이브러리이며 정적 라이브러리가 무엇인지 알고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우리는 동적 라이브러리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다음과 같은 질문에 대답 합니다: 동적 라이브러리는 무엇이며 정적 라이브러리에서 어떻게 다른지, 어떻게 작동합니까,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 ELF 파일을 직접 읽는 것은 때로는 유용하지만 동적으로 연결된 실행 파일을 검사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ldd를 통해입니다. ldd 당신을 위해 라이브러리의 종속성을 “산책”; 즉, 라이브러리가 다른 라이브러리에 종속된 경우 라이브러리가 표시됩니다. 동적 라이브러리 로드 루틴을 사용하면 프로그래머가 “C” 함수를 로드할 수 있습니다. C++에서는 클래스 멤버 함수를 로드하려고 합니다. 실제로 전체 클래스가 라이브러리에 있을 수 있으며 전체 개체와 모든 멤버 함수에 로드하고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를 인스턴스화하는 “C” 클래스 팩터리 함수를 전달하여 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모든 프로그램이 표준 C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경우 각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이 특정 라이브러리의 고유한 복사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로 인해 리소스가 낭비됩니다. C 라이브러리는 일반적이므로 각 프로그램에 라이브러리복사본이 포함되는 대신 각 프로그램이 해당 라이브러리의 공통 인스턴스를 참조하도록 하는 것이 더 합리적입니다. 이 방법은 몇 가지 이점을 얻을 수 있으며, 그 중 가장 적은 것은 필요한 총 시스템 메모리 측면에서 절감됩니다.

Posted in Uncategorized